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윗배가 콕콕 쑤셔요.
20대 중반 여성이고, 자가면역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담낭에 1.3cm되는 돌도 있구요.

2주전부터 종종 오른쪽 윗배가 콕콕 쑤십니다. 위치는 명치 오른쪽 일때도 있고 오른쪽 갈비뼈 안 쪽일때도 있습니다. (계속해서 느껴지는건 아님)
또한 가끔씩 어깨뻐근함과 더불어 오른쪽 윗 배에 조금 뜨거움이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3~4분 뒤면 괜찮아집니다.

그리고 오른쪽 윗배 갈비뼈 부분을 두드리면 부은 것을 건드는것처럼 더 울리구요.

하지만 일상생활에 무리가 있을 정도는 아니고 좀 신경쓰이는 정도구요.

담석으로 인한 담낭염은 엄청 아프다고 들었는데 그냥 신경이 쓰이는 정도여서..ㅜㅜ 게다가 아팠다 안 아팠다 이러니 더 햇갈리네요.
혹시 간수치가 높아져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나요?

일단 우루사를 꾸준히 복용중이기는 하나 이렇게 아프니 신경쓰이네요.. ㅜㅜ


answer Re : 오른쪽 윗배가 콕콕 쑤셔요.
현일식
현일식 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우상복부 통증이 어깨 결림이나 등통증과 동반되어 있을 때는 간이나 쓸개에서 기인하는 통증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급성담낭염과 달리 담낭염이 동반되지 않은 담석 만으로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증상은 간염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담석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간염 치료를 담당하시는 선생님께 증상을 소상히 말씀하시고 선생님의 의견을 듣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