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부에 살이 찌면서 잦은 서혜부 탈장과 음경이 몸속으로 말려 들어갔습니다.
3년전 비교적 마른 몸이었지만 갑자기 복부를 비롯해 가슴 몸통 부분에 살이 찌면서 서혜부탈장도 평소에 들락거리는 정도로 있었는데 더심해져 더크게 나와 있는 등의 증상과 함께 음경이 아예 몸속으로 말려 들어가 나오지도 않고 있습니다
잡아 당겨도 조금있으면 또 들어 가버리고 ,지금까지 계속 그렇게 되있습니다
벌기가 될때만 조금나와 있다가 들어가 버리고 평소에는 음경이 보이지도 않고 있습니다
소변볼때도 손가락을 넣어 잡아 당기서 눠야되고 ,


answer Re : 복부에 살이 찌면서 잦은 서혜부 탈장과 음경이 몸속으로 말려 들어갔습니다.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이정우 입니다.

서혜부 탈장이 심하게 돌출되기 시작하고, 살이찌시면 상대적으로 음경이 살에 파묻힐 수 있습니다.

질문 내용만 봐서는 어느 정도의 살이 찌신건지 예상이 안되어, 이상 증상인지 답변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병원에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탈장의 증상이 심해지면 장 괴사가 진행될 수도 있기 때문에, 우선 탈장 수술을 하시기를 권유드리고, 탈장 수술 후에도 음경이 돌출이 안되면, 지방 흡입 또는 음경 길이 연장술을 생각해 봐야할것 같습니다.

일단 가까운 비뇨기과 방문하셔서 직접 시진을 하시기를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