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년전 교통사고 이후 콧등이 볼록하게 솟아 있습니다.
2년전 교통사고 이후 콧등이 볼록하게 솟아 있습니다 무슨 외국 배우들 처럼요 . 저도 매끈한 콧등을 갖고 싶은데 이렇게 사고로 변형된 코뼈도 예쁘게 수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튀어나온 부분을 갈고 다른 보형물을 넣어서 세우는거까지 동시에 가능할까요? 그보다 ... 별 문제는 없을까요? 저도 매끈한 콧등을 ㅠ_ㅠ 꼭 갖고 싶어요 !


answer Re : 2년전 교통사고 이후 콧등이 볼록하게 솟아 있습니다.
박현철
박현철 전문의 오즈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현철 입니다.

코뼈는 굉장히 얇아서 잘 부러지고 잘 치유되는 뼈입니다.

코뼈가 부러지면 붓기 때문에 부러진지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으며 약간만 비대칭으로 부러져도 부기가 빠지고 뼈가 치유되면서 한쪽으로 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뼈의 끝 부분, 즉 콧등의 중간 부분이 특히 잘 부러지는데 그 부분 밑에 있는 연골도 같이 손상이 됩니다.
치유과정 중에서 연골이 밑에서 위로 자라나오면서 불룩하니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튀어나온 코뼈와 연골을 절제하면 매끈한 콧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환자의 전체 코의 모양이나 높이 등에 따라 그 위에 삽입물을 넣어주는 경우도 있고 그냥 넣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양인들은 보통 코끝이 콧대보다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코끝을 높여주면 불룩 튀어나온 콧등이 좀 더 평평해 보이고 좀 더 산뜻한 인상을 줍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콧등의 튀어나온 부분을 자르면서 평평하게 해주고 코끝은 높여주는 수술을 동시에 시행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