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이어트로 살을 빼고 머리가 많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안녕하세요 21살되는 대학생입니다!
작년 8월부터 시작해서 pt를 받아서요 지금까지 하고있는데 총 30키로를 감량했어요! 지금은 56키로 정도 입니다! 키는 161이구요!
초반에는 식단을 잘 안지키고 달걀 2개랑 바나나 한개만 먹다가 트레이너선생님으로부터 혼나서 식단을 잘 지키며 먹는편인데요 한달전?부터 머리가 많이 빠지기 시작했어요ㅠㅜ
처음엔 식단때문인가? 라는생각에 미역 호두 등 머리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찾아 먹고있는데요
생각해보니 요즘 감정기복이 심하고 또 대학 방학전에 시험기간으로인해 수면도 4시간 정도 씩밖에 못자고 또 최근에는 주변 상황들이 변하는 계기로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ㅠㅠ 거의 맨날 울고 툭하면 서럽고 너무 마음이 편치 않았던것같아요!
그래서 머리가 빠지는것 같은데 아직 제가 어린데 머리숱이 너무 없어져버렸어요ㅠㅠ 회복이 안될까바 너무 무서워요ㅠㅠ 회복이 가능할까요? 또 제가 다이어트를 아직 마친게아니라 50까지 뺄생각인데... ㅜㅜ 제 머리 회복 가능할까요?ㅠㅜ


answer Re : 다이어트로 살을 빼고 머리가 많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송민규
송민규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송민규 입니다.

급격한 신체변화나 스트레스에 의한 휴지기 탈모 가능성이 높으신 듯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이 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회복에는 수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한 부분은 미리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걱정이 많이 되시면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를 찾으셔서 진료 후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