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통약을 먹어도 머리가 계속 아프고 입이 쓰고 속이 울렁거려요
머리가아파서 신경과에서 약을 먹고있는데도 머리가 계속아프고 입이쓰고 속이 쓰리고 울렁거리고 가끔 구토도 합니다ㅠ


answer Re : 두통약을 먹어도 머리가 계속 아프고 입이 쓰고 속이 울렁거려요
허준
허준 전문의 명지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허준 입니다.

두통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뇌출혈, 뇌경색과 같은 뇌졸중에 의해서도 발생하고, 뇌의 병변이나 감염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또한 뇌압이 상승될수 있는 환경이나 조건이 발생되면 이 역시도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두통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증상만 가지고는 판단 할 수는 없습니다. 구토가 동반되 두통이라면 뇌 영상검사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검사를 하시고 머리의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부터 감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만약 머리의 이상이 아니라면 스트레스에 의한 두통이거나 편두통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두통은 참아서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원인을 찾는다고 찾아지지도 않습니다. 나에게 맞는 약을 찾아서 필요할때마다 두통을 약으로 조절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일단 가까운 뇌혈관전문병원을 찾으셔서 뇌영상검사로 뇌의 이상인지부터 감별하시고 아니라면 두통약 조절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