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면장애 약물 내성이 있거나 중독 또는 금단 현상이 생길 수 있나요?
25에 성인 여자 입니다.얼굴에 통증이 있어서 병원에 갔더니 수면 장애로 인해 두통이 오고 치료를 안하니 얼굴까지 내려 온거라고 합니다.제가 일년 가까이 수면에 문제가 있었는데 대수롭지 않게 넘겼거든요. 새벽에 두번?세번?많으면 한시간에 한번씩 깨고 악몽도 자주 꾸고 그랬습니다.그래서 어깨랑 목 부분 물리치료 받으면서 약물치료했더니 수면도 좋아지고 지금은 얼굴 통증도 전혀 없습니다.그런데 먹고 있는 약이 알프람정 반알인데요.이거 내성이 생긴다거나 중독이 된다거나 금단현상이 생긴다거나 하나요?치료받은지 3개월정도 됐는데요. 한번씩 잊어버리고 안먹은 날은 어김 없이 새벽에 깨고.잠못들어요.


answer Re : 수면장애 약물 내성이 있거나 중독 또는 금단 현상이 생길 수 있나요?
한경림
한경림 전문의 기찬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한경림 입니다.

약물이 효과가 있으니 다행입니다. 일반적으로 질문자분과 같이 안면부에 통증이 있는 경우를 비전형안면신경통이라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가 뇌신경의 민감성에서 통증이 오고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민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그정도 복용하는 약물로 증상 호전이 되고 약물을 중단하면 증상이 악화된다면 약물은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시는 약물에 대한 상담은 주치의와 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복용하시는 안정제 약물은 현재 사용중인 안정제 계통의 약중 가장 편안하게 복용하실 수 있는 약물이며, 중독을 걱정하지는 않는 약물이나 약물을 중단하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줄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