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리하게 다리기 한 후 다리에 무릎 옆이 아프고 발바닥에 땡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22세 남성입니다.
키는 177cm, 체중은 72kg 입니다.
그제 3km달리기를 최대한 빨리 완주하려고 약간 무리해서 뛰었습니다. 당일날은 이상이 없었는데, 어제 자고 일어나서 바지를 입을 때 무릎을 확인해 보니 왼쪽 무릎 바깥쪽이 오른쪽에 비해 약간 움푹히 들어간 듯 보였습니다. 그리고 계단을 내려갈 때 그 왼쪽무릎 옆이 찌르는 듯이 아프고, 왼발바닥 중앙에서 뒤꿈치 사이가 땡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오늘은 증상이 더욱 심해져서 오르막을 오를때도 불편한 느낌이 있고, 계단을 내려가거나 내리막을 내려갈 때 옆으로 걷지 않으면 비명을 지를 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answer Re : 무리하게 다리기 한 후 다리에 무릎 옆이 아프고 발바닥에 땡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소상영
소상영 전문의 플러스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소상영 입니다.

아마도 달리기를 한 이후에 왼쪽 아래 다리의 근육이나 인대, 힘줄 등의 과사용으로 인한 손상이 온 것같습니다.

드물지만 근육의 파열로 인한 증상일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근골격계 통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우선 집에서는 계단을 오르는 등의 통증을 유발 시킬 수 있는 행동은 자제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