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노도식 입니다.
현재 올려주신 증상들을 보면 불안과 관련된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열이 오르고, 불안이 생기며, 두통, 수족한, 위기능 저하 등이 있으신데요.
불안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이러한 증상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에도 조화가 깨지고 이상이 일어나게 되며, 그에 따라 온 몸에 전신적인 부조화 상태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혈행, 혈압, 심박동, 체온, 소화기능, 배변기능 등에 문제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지금까지 신경정신과 약으로 일시적인 변통만 해오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러시면 결국 돌릴수 없는 더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제대로 진찰을 받으시고 치료를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겠고 몸의 어느 일부에 대한 진료보다는 전신에 대한 종합적인 고려를 할 수 있는 전인적 질병관을 가지고 있는 한의학적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바람직하고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본인스스로도 너무 몸에 드러난 증상을 없애는데만 촛점을 맞추지 마시고 마음속에 있는 보이지 않고 잡히지 않지만 정말로 존재하는 감정적인 측면, 심리적인 측면에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의 목소리를 들으려 노력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치료자 측에서도 일부분적인 지엽적 문제만을 진찰하는 것이 아닌 전신적인 진료, 그리고 육체와 정신을 따로 구별해서 진단하는 것 보다 몸과 마음 양면을 함께 볼 수 있는 진료를 해드릴 수 있어야 보다 더 효과적이고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까운 한의원에서 우선 진료를 받아보신다면 그런 면에서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