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출산 후 살도 많이 쪘고 걸으면 골반이 아픈데 어떤 운동을 해야 하나요?
셋째가진 임산부인데 첫째둘째때도 살이 많이쪘어서
더이상 살이 찌기싫네요ㅠㅠ..
많이먹진않는거같은데 출산후 관리를 잘못해서 오래도록 걸으면 골반이 아파서 움직이지도 못하는데 이런경우 어떤운동을 해야하나요?


answer Re : 출산 후 살도 많이 쪘고 걸으면 골반이 아픈데 어떤 운동을 해야 하나요?
모하규
모하규 한의사 모든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모하규 입니다.

출산후 관리가 조금 안되셔서 골반이 아프시군요.

대개 걷는 운동이 가장 부담없고 좋지만 아이를 낳으신 후에 과도하게 바람을 쐬시면 좋지 않구요.
특히 요즘처럼 춥고 온도변화가 급격한 날씨에는 외부운동이 좋지 않습니다.

더욱이 골반이 아프셔서 어지간한 운동이 어렵다면 관절에 부하가 비교적 덜걸리는 수영 같은 운동이 최선이라고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출산 후 살도 많이 쪘고 걸으면 골반이 아픈데 어떤 운동을 해야 하나요?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골반이 아프다면 골반을 위시한 근육들과 이웃한 관절들을 종합적으로 살피고 보행패턴의 문제점은 없는지 보아야 합니다.

보행패턴의 문제가 없다면 골반 주변의 유연성, 근력강화, 밸런스 등의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고 개인 상태에 맞춰 세밀하게 트레이닝 되어야 하므로 병원에 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으로는 강도가 강한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골반 통증으로 운동량을 늘리기 무리가 있다면 수영과 같은 다른 운동 방법으로 운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하며

교정운동을 병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