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려서부터 입병이 자주나고 헐어서 고생했습니다
안녕하세요? 42세의 주부입니다. 어려서부터 피곤하면 입병이 자주나고 헐어서 고생하곤 했는데 나이먹어서도 역시 힘이드네요. 요즘은 설염이라고 하던데 혀가 붓고 혀 가장자리에 염증이 자주 나서 거의 두달이상 고생하고 있습니다. 병원을 가도 별다른 수가 없다하시고, 비타민 B도 챙겨먹고 종합비타민도 열심히 먹는데 증상은 계속되네요. 오늘은 보니 입술바로 근처에 작게 피멍처럼 들어있고 껍데기가 벗겨지고 있더라구요. 계속 입병이 지속되니 말할때도 먹거나 잘때도 많이 힘이드는데 어떻해 해야할까요?
지금은 비타민 복용과 부위에 알보칠, 치과용 가글을 사용하고 있늡니다. 많이 심할때는 병원서 소염제와 약을 지어먹고 있구요. 과거에는 입병이 낫다가도 1-2주 정도면 괜찮아지고, 다시 피곤하면 나곤 했는데 지금은 거의 항상 이러니 조금 걱정도 됩니다.
제가 필요한 검사나 처방이 무엇일까요?


answer Re : 어려서부터 입병이 자주나고 헐어서 고생했습니다
최정욱
최정욱 전문의 엔탑이비인후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최정욱 입니다.

재발성 아프타성 구내염으로 많이 고생하시는것 같네요.

모양이 안좋거나 한곳에서 궤양이 호전 없이 지속될 경우에는 Behcet 증후군, 외상성 궤양, 암종성 궤양 등도 드물지만 감별할 필요는 있습니다.

상기 소견이 아니라면 현재 일반적인 치료는 다 하고 계셔서 '모발 미네랄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막연히 종합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 보다는 나에게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어떤성분이 내 몸안에 중독되어 있는지 확인 후 그에 따른 기능의학적인 해결책을 찾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