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윤홍일 입니다.
경추1,2번 뿐만아니라 경추에는 추골동맥이 지나가므로 염전이 발생하면 뇌로 들어가는 혈액의 숭환에 문제가 생겨서 어지럽거나 두통, 메스꺼움 등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추 1,2번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후두하근입니다, 사고에 의해 후두하근에 긴장이 발생하고 염전이 있으면 경추 1,2번의 변형이 오옥 그후 경추 전체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 소후두직근 상사두근 하사두근의 균형이 깨지면 또 턱관절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턱관절의 축이 경추1,2 번에 있기도 하지요.경추의 문제가 급성으로 생겨 팔에 힘이 일시적으로 빠진것입니다.
경추의 운동이 불안정하것 목 지탱이 어려운 것은 목 주위 근육들의 과긴장으로 힘을 받지 못하고 그 기능을 못하는 것입니다.
턱을 벌릴 때 통증이나 소리가 난다면 사고로 턱관절의 문제가 급성으로 발병한 것이니 저작근과 경추 1,2 후두하근의 긴장과 염좌 염전등을 치료해야 하겠고요.
입 벌리고 엑스레이 거사해서 경추 1번과 2번 사이 2번 돌기 양 옆 공간의 차이가 생기면 추나로 교정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후두하근 턱관절 등의 증상을 동시에 처치하면 빠르겠지요.
그런데 급성으로 갑지가 온거니 조금 기다려 보셔도 될 듯합니다. 목주위 근육과 경추가 다시 안정을 찾을 때 까지 말입니다. 스트레칭은 손을 이마 뒷머리 옆머리를 차례로 대면서 머리로 밀면서 버티기가 좋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