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즘들어 술을 마시고 잠이 들면 새벽에 팔다리에 통증이 심해 잠에서 깹니다
예전엔 안그랬는데 요즘들어 술을마시고 집에서 잠이들면 새벽에 팔과 다리에 통증이 심해
깨고 잠을 못이룹니다.
팔과 다리 뼈가 시리고 아린다는 느낌일까요?
너무 주체하지 못할정도로 통증이 심해지고 주물러봐도 소용이 없다가 따뜻한 물을 대거나 욕조에 들어가면 그 순간만 괜찮아 집니다. 다시 누우면 아리구요.
새벽이 젤 통증이심하고 그 다음날 일상생활을 할때도 아렸던 통증이 남아있습니다.
올해 28 여성이구 평소에 자주 술을 먹는 사람도 아닌데 요글레 약간의 술만 먹어도 이렇게 아픈이유가 뭘까요?
어디가 안좋아진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요즘들어 술을 마시고 잠이 들면 새벽에 팔다리에 통증이 심해 잠에서 깹니다
양경승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술과 연관되어 발생하는 것이라면 영양 불균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와 음주 습관 등으로 비타민 불균형이라면 통증의 한 가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의심된다면 내과에 방문하여 상담해 보세요.

그 이외 원인이라면 신경통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신경통이라 함은 정상적인 신경이 비 정상적인 통증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새벽에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며 발생하는 순환장애, 수면시에 안 좋은 자세로 발이나 다리가 눌릴 경우, 낮 동안의 보행 불균형 또는 자세 불균형으로 인한 근골격계 스트레스가 새벽녁에 쥐나는 형태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 등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다 하더라도 증상을 조절해 줄 수 있는 대증적 요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신경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