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살이 빠진 거 같은데 몸무게가 그대로면 내장지방이 빠진 걸까요?
거울로 봤을 때는 살이 빠진거 같은데 몸무게는 전혀 안빠졌더라구요.. 근육이 늘어난건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뱃살은 그대로인대 밥을 먹고 나면 남산만해 지던게 이제는 먹었을 때랑 안먹었을때랑 비교해도 비슷한거 같아요 내장지방이 빠진걸까요??


answer Re : 살이 빠진 거 같은데 몸무게가 그대로면 내장지방이 빠진 걸까요?
최원철
최원철 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전문가동의 2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지방 수용체의 친화성의 차이로 인해, 지방이 빠지고, 찌는 순서가 다르게 되는데요.

보통 내장지방은 피하지방에 비해서 수용체 친화력이 좋아서 다이어트 노력한 것에 반응을 잘하게 됩니다.
내장지방이 피하지방보다는 노력하면 잘 빠진다는 것이지요.

피하지방을 우리 몸의 겉 부분에 속하는 지방으로, 우리 몸이 체형, 몸매와 연관이 높은 부분입니다.
내장지방만 빠지고, 피하지방의 감소가 적다고 한다면 실제적인 본인 체형변화는 거의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피하지방은 의료기관 방문하시어 시술, 수술적인 방법으로 도움을 받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살이 빠진 거 같은데 몸무게가 그대로면 내장지방이 빠진 걸까요?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근육과 지방은 밀도가 다르기 때문에 부피의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무게이면 지방이 근육의 두배 가까이 부피가 더 큽니다.

따라서 체지방이 줄고 근육량이 늘면 같은 무게라도 겉으로는 눈에 띄는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복부를 감싸고 있는 코어근육이나 복근 등이 강해졌다면

음식물이 뱃속에 있더라도 겉에서 근육이 탄탄히 감싸고 있다면 배가 덜 나와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