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틴 빼내는 좋은 음식이나 운동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9년차 흡연하다가 지금 금연중인데.. 몸체내에 축적되 있는
니코틴을 빼내기위한 좋은방법이 있나요?
좋은음식이나 운동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금연하고 몇일이지나야 몸안에 니코틴이 완전 배출되나요?
answer Re : 니코틴 빼내는 좋은 음식이나 운동 알려주세요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올해 금연을 도전하고 계시다니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니코틴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쉽게 구하실 수 있는 음식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셀레늄은 체내의 여러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무기질로써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신체 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해독작용이 뛰어나 폐에서 니코틴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동물의 간, 육류, 생선, 곡류, 달걀에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2. 강황 역시 항산화 물질로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막아주어 치매 예방,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폐를 비롯해 다른 부위에도 매우 좋은 음식이며 함암, 우울증, 피로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시니 잘 챙겨 드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생강, 오렌지, 당근, 물 등 우리가 주변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채소류와 붉은 살코기 위주의 식단과 같이 운동을 꾸준히 해 주신다면 폐에 쌓인 니코틴도 제거하면서 건강 유지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니코틴 빼내는 좋은 음식이나 운동 알려주세요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햇서는 격렬한 운동이 추천됩니다.\
격력한 운동을 통해 심박수를 높이고 혈액의 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하면
늘어난 혈류량으로 에너지 공급과 노폐물의 배출 등이 잘 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력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 맞은 강도를 잘 설정하셔야 합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85%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고강도로 지속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60%정도로 강도를 낮춰 불완전휴식으로 회복하고 다시
강도를 올리는 인터벌트레이닝의 형태가 적합합니다.
강도의 설정은 운동하는 동안 심박수를 측정해 기준을 삼는 것이 비교적 가장 정확한 편입니다.
목표심박수의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표심박수 = (최대심박수 - 안정시 심박수) X 목표백분율 + 안정시 심박수
※ 최대심박수 추정값 = 220 - 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