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시 키토산 섭취 도움되나요?
요즘 보면 알약으로 나와있는 키토산들 있잖아요. 키토산이 지방제거에 효과적이라그래서 기름진음식 먹기전에 시중에 나와있는 다이어트키토산 몇알씩 먹거든요. 키토산이 도움이 되나요?
answer Re : 다이어트시 키토산 섭취 도움되나요?
최은진
최은진 영양사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다이어트 키토산에 대한 문의를 주셨군요.
키토산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효과적인 반응은 기대하기 어려우며 보조제 역할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의해야 될 점은 키토산은 대게, 새우와 갑각류 껍데기의 추출물이므로 평소 갑각류나 조개류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으면 알레르기 반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키토산을 장기 복용하면 지용성 비타민 A·D·E·K의 부족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질문자는 시중에 나와 있는 키토산을 식사 전 몇알 씩 드신다고 하였는데, 복용기준을 잘 지키고 계시는지요.
만일 지키고 있지 않다면, 복용기준에 따라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