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신욕은 칼로리가 얼마나 소모되나요?
토마토 소금을 살짝 뿌려먹으면 좋다는데 사실인가요?
제자리걷기 제자리뛰기도 다이어트에 좋은가요?
answer Re : 반신욕은 칼로리가 얼마나 소모되나요?
손윤선
손윤선 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각 연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습니다만, 40도 온도에서 1시간 정도 반신욕을 하면 100~140 칼로리가 소비된다고 합니다.
제자리에서 걷기와 뛰기를 하더라도 자세를 크고 바르게만 하면 에너지 소비는 일반 걷기나 뛰기와 아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오히려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를 크게 하시려면 무릎을 직각이 되도록 높이 올리고 팔을 앞뒤로 크게 움직이시면 됩니다. 다만, 발을 바닥에 놓으실 때, 뒷꿈치로 닿게 하지 마시고 최대한 가볍에 놓으세요.
5~10분 운동으로 시작하시되 시간을 점차 늘려 30분 정도 하시면 매우 좋은 다이어트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리드미컬하게 움직이시다 보면 지루하지 않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토마토에 대한 질문은 영양전문가님들이 해주실 것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토마토의 칼륨과 소금의 나트륨이 영영학적으로 궁합이 잘 맞고, 소금의 짠맛이 단맛을 느끼게 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반신욕은 칼로리가 얼마나 소모되나요?
최은진
최은진 영양사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토마토와 소금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에는 많은 양의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칼륨은 세포가 에너지를 만들고, 혈압을 유지하며, 몸속 노폐물을 처리하는 등의 기능을 하는데 이용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하려면 칼륨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체내 칼륨과 나트륨의 양이 균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만일 토마토를 먹을 경우 일시적으로 체내 칼륨 농도가 높아질 수 있는데, 이 때 소금을 뿌려먹으면 소금의 성분 중 하나인 나트륨이 칼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체내 칼륨과 나트륨 양의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 소금을 뿌려 먹으면 비타민 C의 산화도 일부 돕기 때문에 좋은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