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하는데 일일 권장 섭취량 채우는 게 좋나요?
30살 남자 입니다. 현재 다이어트 중인데, 일일 권장 섭취량이 2600 kcal 로 나오는데 이 것을 다 채우는게 좋나요? 기록해보니 2600은 꽤 많은 음식량이더라구요 현재는 평균 하루 1000 kcal 정도 섭취하고 있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하는데 일일 권장 섭취량 채우는 게 좋나요?
최은진
최은진 영양사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하루 권장섭취칼로리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군요.
우선 질문자의 체중부터 말씀드리자면, 질문자의 키와 성별을 바탕으로 건강한 체중은 64kg입니다.
건강한 체중에 비해 질문자의 체중은 과체중에 속한다고 할 수 있으므로 체중감량을 위해 칼로리를 조정한다면 하루 권장섭취칼로리는 1,900kcal를 권장합니다.
현재 1,000kcal를 섭취한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무리한 칼로리 제한으로 체중이 일시적으로 빠질 수 는 있겠지만, 유지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을 너무 타이트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량 조절과 더불어 열량이 적은 식품이나 조리법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이 짜거나 매울 경우 식욕이 더 자극되므로 싱겁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조리법인 튀김, 볶음 보다는 구이, 찜 등의 조리법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운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의 경우에는 운동전문가에게 다시 한번 상담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