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형한 코와 턱의 이상
안녕하세요
매부리코, 절골, 콧대는 얇은 실리콘, 귀연골로 코끝 성형과, 턱 돌려깎기, 티절골 한지 5개월 쯤 지났습니다. 그런데 코라인과 코끝이 조금 이상한거 같고, 턱도 좀 무턱이 된것 같습니다.ㅠㅠ

코하고 턱 재수술 (다른 수술)을 받아야 할 만큼 이상한가요? 심하게 이상하지 않으면 그냥 이렇게 살려구요ㅠㅠ


answer Re : 성형한 코와 턱의 이상
김성우
김성우 전문의 에이스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성우 입니다.

이전의 모습을 몰라서 현재의 이상한 점만 지적해 볼께요.

코: 제일 중요한 측면에서 코의 가장 낮은 부위가 눈 떳을 때 속눈썹 높이여야 하는데, 코끝만 많이 올려서 오히려 코가 더 낮아 보임. 전체로 낮고 넓어 보임. 콧볼이 넓은 모양이라 더욱 그러함. 콧 구멍 모양은 아래쪽 사진이 없어 확인 곤란. 비싼 돈과 시간 들여서 별 변화가 없이 느겨질 수 있거나 더 낮게 느껴질 수 있음.

콧 기둥 절개선이 측면에서 어렴풋이 보이고 당연히 '돼지코' 모양이 안되어 만지면 수술한 티가 더 날 수 있음.

매부리 만 해결하면 될 것을 과잉된 수술을 하거나 매부리 해결 후 모양을 확인후 추가 시술이 필요한 것을 결과 예측이 불가능 한 것을 한몫에 하여 실리콘으로 두루뭉술하게 절골의 효과를 감춘 상태입니다.

하악: 턱을 깍고 T절골한 효과? 의심됩니다. 입술과 양볼의 비대칭과 볼살의 처짐은 느껴집니다. 턱뼈의 대칭적으로 깎였는지 궁금합니다. 나이에 따라 이전의 상태를 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측면 턱선이 비율이 깨져 있고 턱과 목의 관계도 어색한 정도입니다. 턱의 돌출 정도도 비율이 맞는 것 같지 않습니다. 비용 대비 효과 면에서 불만이나 후회가 있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비용을 적극적으로 해서 수술할 방법과 범위의 선택에서 잘 못된 듯 한데, 그냥 통상적으로 남들 하는 방법의 일반적인 수술을 받은 결과로 보입니다. 그러면 같은 돈과 시간을 들이고 결과물은 보잘 것 없거나 오히려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5개월이면 거의 수술의 결과가 나온 것 입니다. 그냥 큰 병원, 선전 많이 하는 곳이 아닌 제대로 전문의 된 의사를 만나서 진찰과 상담을 권합니다. 그래도 답이 안 나오거나 재수술 비용이 부담되면 어쩔 수 없이 그냥 사는 것이죠. 그런 환자 분들이 태반입니다. 또 이번 수술한 것과 비슷한 류의 의사를 만나면 재수술비로 돈과 시간은 더 많이 쓰고 결과는 아주 비슷하거나 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