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11주인데요.옥돔구이,메로구이 먹어도 될까요?
임신11주인데요.
옥돔구이,메로구이 먹어도 될까요?
answer Re : 임신11주인데요.옥돔구이,메로구이 먹어도 될까요?
조은유
조은유 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은유 입니다.
우선 임신을 축하드립니다.
임신 초기로 입덧이 있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입덧이 있는 경우, 특정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거나 전체적으로 음식 냄새 등을 맡지 못해서
식사를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기에는 음식의 종류를 특별히 가리지 말고 입에서
당기는 음식 위주로 드시면 됩니다.
물론 엄마가 골고루 식사를 잘하면 아이도 영양공급을 잘 받아서 건강하겠지만,
입덧은 일정기간 동안 하다가 사라지므로 이 기간동안 식사를 잘 못했다고 해서
아이에게 큰 문제가 생기는 않을 것 입니다. 엄마에게서 태아는 필요한 영양분을 다 공급받으니까요.
다만, 카페인이나 알코올 등은 혈액을 통해 태아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커피의 과다한 섭취나 알코올 섭취는 주의하도록 합니다.
문의주신 옥돔이나 메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으로 임산부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따라서 식사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임신 전 체중이 정상인 경우 임신 40주 기간 동안 체중의 증가가 15kg을 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임신 초기에는 골고루 드시는 연습을 하시고 음식 중기부터는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지 않도록
조절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입덧이 끝나는 12주 이후부터의 식사량이 너무 증가하지 않도록
조절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