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불순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어실때도 생리가 불규칙했는데 예전에 스트레스로인해 체중이 10kg 이나 빠지면서 생리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그 이후 몸상태가 좋아져 잘 먹다보니 지금은 10kg정도 불어있는데 생리를 1년에 3번정도 합니다
산부인과검진도 받아보았으나 다난성난소증후군으로 호르몬검사에서는 이상이없고 체중감소만 하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체중이 조금씩 줄어도 생리에는 변화가없습니다.
다시 진료를받으러갈지 아니면 계속 체중을 줄여나가야될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생리 불순
이호
이호 전문의 허유재병원 하이닥 스코어: 1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호 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아직 정확한 원인을 알수 없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는 할 수 없지만 무월경 기간이 오래 지속될 경우 자궁내막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므로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라면 주기적인 호르몬 치료로 규칙적인 월경을 유지하도록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 체중 감량만으로도 정상적인 생리 주기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치료약으로는 경구용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는데 다모증, 여드름이 동반된 경우라면 적극 권유하게 되겠습니다. 만약 결혼을 해서 임신을 원하는 경우에는 배란유도제를 복용하여 성공적인 임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월경이 오래 지속되었다면 향후 자궁내막증식증의 위험성이 증가하게 되므로 6개월이상 무월경이 지속되지 않도록 산부인과 선생님과 자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