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데 식단조절을 하려니 점심이랑 저녁이 문제에요
청소년인데 식단조절할려니 점심이랑 저녁이 문제에요..ㅠㅠ점심은 급식때문에 조절을 못 하겠고 저녁은 학원때문에 규칙적으로 못 먹겠어요 아침은 밥을 먹으면 장이 날리가 나서 빵을 먹는데 괜칞은가요..?
answer Re : 청소년인데 식단조절을 하려니 점심이랑 저녁이 문제에요
김지희
김지희 쥬비스송파점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희 입니다.
오히려 점심의 경우 영양의 균형에 맞는 식사를 급식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양의 조절만 해주신다면 충분히 식단조절이 가능하십니다.
드시는 식사의 형태가 궁금한데요. 혹시 잡곡밥을 드셔서 소화가 안되신다면 쌀밥을 권장해드립니다. 빵의 경우 설탕 및 정제된 탄수화물의 형태로 빠르게 당분을 공급하지만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의 불균형으로 일반식사를 통한 영양소의 공급이 청소년성장에 더욱 필요합니다.
최대한 식사를 드시는 식단을 유지해보세요. 저녁의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에 최대한 맞춰 식사를 드시기 위하여 신경써주신다면 충분히 조절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은진
최은진 영양사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 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식단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군요.
점심을 조절 못한다는 것은 아침에 제대로된 식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공복상태가 길어지게 되면 그 이후 식사를 폭식하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식사 혹은 간식으로 공복시간이 길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의 경우에는 빵을 드셔도 됩니다.
다만 빵+야채+계란후라이+우유와 같이 샌드위치와 우유 형태로 되도록 영양소를 골고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청소년기이기 때문에 좋은 영양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