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살은 왜 안빠질까요?
아랫배는 왜 안빠질까요?
독소가 많은건가요?
하체 살은 왜 안빠질까요?
바지를 입고싶은데 바지를 못입겠어요
answer Re : 하체 살은 왜 안빠질까요?
박현철
박현철 전문의 오즈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상담의 박현철 입니다.
배가 나오면 지방 흡입을 하면 나아질 것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물론 지방 흡입을 하면 조금은 나아지지만 아랫배의 경우 대부분은 내장지방입니다.
운동과 다이어트를 병행하여 몸에서 지방 자체를 줄여야 아랫배가 들어갑니다.
하체는 유전적인 영향이 강한 부위인데
허벅지와 엉덩이는 지방층이 워낙 많아서 지방 흡입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입니다.
하지만 종아리는 지방층이 거의 없고 근육만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지방흡입이 전혀 효과가 없죠.
종아리가 굵다면 근육 절제술을 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종아리 근육 절제술은 허벅지 지방 흡입만큼이나 효과적인 수술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하체 살은 왜 안빠질까요?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하체에 살이 찌는 경우는 잘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붓기 관리부터 신경써주시는게 좋고, 몸이 차가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하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고, 족욕 등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아랫배의 경우, 식이관리와 함께 유산소 운동(30분 이상)과 복근 운동을 병행해주시면 뱃살을 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단, 오랫동안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