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배란기때마다 폭식이 와요
신미영
신미영 전문의 삼성수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203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미영 입니다.
생리전증후군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저용량 호르몬제(피임약)로 치료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 없이 배란기에만 폭식 증상이 있다면 배란기에만 식욕억제제를 복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욕억제제의 종류는 다양하고 부작용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직접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받으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answer Re : 배란기때마다 폭식이 와요
최은진
최은진 영양사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배란기 식욕 조절을 하고 싶으셔서 문의를 주셨군요.
실제로 배란기에는 여성 호르몬의 작용으로 에너지 섭취량이 증가한다는 많은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연구 결과 내용에는 배란 전과 비교해서는 여성들이 하루 섭취량이 90-500kcal 정도 증가한다고도 합니다. 또다른 여성 호르몬의 주기와 식욕을 증가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생리 전 식욕을 증가시키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질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바로 생리 전부터 식욕이 증가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특히 생리 전에는 지방이 풍부한 음식이나 초코렛 같은 단 것에 대한 욕구가 유난히 증가하게 되어,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가 증가하는 시기이다.
하지만 이 시기에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도 해도 마음껏 먹는 것이 올바르다고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대체할 방법을 찾는 것이 적절하겠지요. 따뜻한 차를 드시면 몸의 혈액 순환을 도우면서 식욕을 참아야 하는 스트레스를 조금 더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한다거나 가까운 거리는 걸어간다면 기분 전환과 더불어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