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가 부글부글하고 화장실을 여러번 가요
안녕하세용^^ 28살 여자 키 160에 몸무게 53.............또르르 통통한편이고요
제가 공시생이라 평소 가볍게 산책(?)정도로 걷는정도일뿐인데요...
요즘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고 뭘 먹고 싶다는 생각이 전혀 안 들고
먹어도 조금밖에 못 먹어요.. 이러기전에는 정말 먹는 게 낙이라
배고프면 금세 뭐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번뜩 들고 과식도하고 그랬는데
요새는 그러지도 않구요ㅠㅜ 운동량도 똑같았구요..
바로 어제까지는 편도와 목젖에 염증이 생겨서 고생하다가 항생제때문인지 설사를 몇 번 했고요ㅠㅠ 그 뒤로 항생제 빼고 다른 약만 먹었더니 설사 바로 멈추고 염증은 때되니 나은 것 같구요.. 지금은 괜찮아요.
가장 걱정인게 머리가 무거운 거하고 식욕이 없어진건데ㅠㅠ 왜그럴까요? 괜히 항생제 땜에 밤새 배가 부글부글하고 담날 화장실여러번가고 뭐 그래서 갑자기 뭐가 뒤틀렸나싶기도하고ㅜㅜ 가임기라 어지러운가싶기도하고요..
제가 생리전증후군도 심하게 앓다가 얼마전 식습관 고치고 저번 생리때는 별탈없이 보내서 방심했더니 또 그런가 싶기도하구요.. 사설들이 길었습니다만.. 부탁드립니다.. 안녕히계세요


answer Re : 배가 부글부글하고 화장실을 여러번 가요
김현주
김현주 한의사 자윤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부인과전문의 김현주 입니다.

머리가 무겁고 식욕이 없는 이유는 시험준비로 인한 스트레스때문인 것 같습니다.
생리주기와 마지막 생리날짜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생리전증후군때문인지는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지금 시기가 배란이후부터 생리전시기라면 생리전증후군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소화기능이 약해지면서 식욕이 감소하고
두뇌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머리가 무거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시험이 끝나기 전까지 스트레스는 안받을 수는 없지만 명상이나 복식호흡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며 걷는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시험에 합격하시고 건강도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