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3세 여성 174cm 71kg 입니다밤에 자고 아침 ...
23세 여성 174cm 71kg 입니다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날때 옆으로 뒤척이거나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왼쪽가슴 밑이 너무 아파서 10초동안 끙끙 앓다가 일어나요
브래지어에서 와이어부분이 있는부분이 아파요ㅜㅜ(혹시나해서 속옷을 착용하지않고 자도 아프더군요ㅜㅜ)
뻐근하게 아프면서 아프면 신음소리밖에 못낼정도로 아파요
고통이 날마다 커지고있어요
일주일에 두번 많으면 세번 그래요!!
왜 이러는걸까요? 혹시 병원에 가야한다면 어디병원에 가야하나요??


answer Re : 23세 여성 174cm 71kg 입니다밤에 자고 아침 ...
김동원
김동원 전문의 대림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동원 입니다.

간헐적인 심한 통증에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만은 제가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는 다소 어려움이 좀 있습니다.

일단 유방통은 여성분들에게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만은 보통은 이렇게 심한 통증이 일정한 시간에 간헐적으로 생기는 경우는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증의 양상이 점점 더 심해지신다면 분명 병원을 가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왼쪽 가슴 밑이 아픈 경우, 드물지만 심장에서 기원하는 통증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이는 심장내과(순환기내과) 진료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젊은 분들의 경우라 할지라도 심장의 혈관이 좁아지는 협심증이 비정상적인 혈관의 수축에 의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수면 자세나 습관에 따라 흉골이나 흉골사이의 근육등의 경련에 의해서도 통증이 유발될 수 있겠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시거나,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드는 일을 하시거나 하면, 가슴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통증이 지속적으로 있는 경우가 많아, 좀 더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만약, 유방질환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가까운 유방외과를 방문하여 유방초음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을 의뢰해주신 분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심장내과이든 유방외과든 일단 먼저 병원을 찾으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직접 진찰을 통해 생각보다 쉽게 질환이 진단되는 경우도 있고, 필요하면 추가로 검사도 시행해 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