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에 이상이 있는건지 알고싶어요
24살 여성입니다.
미국에서 거주중인인 유학생이라 병원에 가기가 마땅치않아 질문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자꾸 아랫배에 통증이 있어서 혹시 자궁경부에 이상이 있는게 아닌가 걱정되네요.
한 두달전? 관계를 하다가 갑자기 통증이 느껴졌었는데 그뒤로 조금씩 아프네요. 피도 살짝 비췄었어요.

그리고 다른 증상으로는 냉이 예전보다 심하게 많아졌어요. 냄새가 심하거나 색이 이상하진 않은데 속옷을 넘어서 가끔 바지에 묻을 정도로 흐르더라구요.
또 소변을 볼때도 가끔 아랫배나 질이 위치한 부분
찌릿거리기도 합니다.

성경험이 많은것도 아니고 전남친이랑 최근에 짧게 만났던 사람 둘, 이렇게 셋인데 혹시 성병일 가능성도 있는지,
아님 제가 학교를 다니면서 현지 호텔일을 병행하느라 하루에 4-5시간 밖에 못자는 날이 많거든요.
호텔일 특성상 새벽에 일하는 날은 신체리듬도 깨지고...
혹시 이런 증상들이 단순히 스트레스성 증상일수도 있나요?

참고로 저번달 생리후 성관계는 없었기때문에 임신가능성은 없습니다.

물론 진찰없이 단순히 증상만으로 판단하기 어럽겠지만 그래도 의심가는 병명이나 증상 관련된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자궁경부에 이상이 있는건지 알고싶어요
김미경
김미경 전문의 사랑아이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직접 뵌것도 아닌데 이렇게 자세히 답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직접 뵌것도 아닌데 이렇게 자세히 답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상담의 김미경 입니다.

병원에 내원하시기 여의치 않은 상황을 잘 알겠습니다.

성교통이라고도 부르는 성관계 중의 통증은 자궁과 난소/난관의 어느부위에라도 염증이 있으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으로 봅니다.
통칭하여 골반염이라는 진단을 내리는데요~ 통증만으로 골반염을 확진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냉의 양이 매우 증가한 것까지를 감안하면, 충분히 의심할 수 있는 상태이긴 합니다.
성관계를 시작한 분들에게 위 증상이 있을때에는 항상, 성병이지는 않은지~ 유의하면서 검사를 해야 합니다.

특히, 수면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심할때에는 본인의 기본 면역력도 저하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감염에 더욱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기록해두신 증상만으로는 진단은 불가능합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