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질문
건강검진을 했는데 혈당지수가103 이 나왔어요
당뇨에 걸린것이 아닌가 걱정돼서 무섭습니다
당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있었는데 그 영향인가도 궁금하고
식단관리없이도 차후에 혈당이 정상으로 떨어질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당뇨 질문
최은진
최은진 영양사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혈당에 관해 문의를 주셨군요.
아무래도 건강검진 시 혈당지수는 공복혈당으로 생각됩니다.
(공복혈당장애의 기준은 100~125mg/dL 입니다)
하지만 단 한번의 혈당수치를 가지고 당뇨병을 진단하지 않으며 각각
다른날 적어도 2회이상 혈당을 측정하는 것을 바탕으로 의사가 진단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은 의사에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일 추후 공복혈당장애라고 진단을 받으신다면 식사와 운동관리로도 혈당관리를 관리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식사가 불규칙하거나 간식으로 과일이나 빵, 떡을 많이 드셨다면 양을 줄여주시고,
혈당검사는 다시 재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