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중반, 158cm, 50kg 여성입니다. 편도선 ...
20대 중반, 158cm, 50kg 여성입니다. 편도선염에 대해 여쭤보려고 합니다. 작년 1월부터 고시준비때문에 하루종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지금은 한달정도 쉬는 중). 운동을 꾸준히 하려고 하지만 일주일에 2번정도밖에 자전거나 조깅을 하지못하고 평상시에는 거의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소화불량이 잦고 요새는 비타민B가 부족하여 (매일먹어야하지만) 일주일에 2~3번 챙겨먹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편도선염을 크게 앓은 적이 있어 2주간 항생제약과 주사3번,수액6번을 맞았습니다. 편도선은 남들보다 큰편이고 특히 오른쪽이 더 그렇습니다.

얼마전 왼쪽편도선이 빨갛게 살짝부어 스트랩실 한알을 먹었는데 오늘보니 왼쪽은 가라앉고 오른쪽편도에 1월에 앓았던 모양의 하얀색 염증이 하나 생겼습니다.
전혀 몸이 아프지 않은데 침삼킬때 이물감만 느껴집니다.
이정도의 염증은 항생제 없이 놔둬도 자연히 없어질까요?
그리고 1년전까지는 안그랬는데 계절성비염과 편도선염이 주기적으로 찾아옵니다. 여기에 좋은 음식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20대 중반, 158cm, 50kg 여성입니다. 편도선 ...
주형로
주형로 전문의 하나이비인후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4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주형로 입니다.

편도선염은 급성의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처방받은 약을 꾸준히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과 물을 마시는 것, 가글 등을 통해 구강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 등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급성이 자주 발생하면 만성으로 번져 수술 등 치료를 통해 절제술을 시행 받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해서 나타난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어 전문의와의 검사 및 상담을 통해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