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빼고 근육을 늘려 탄탄한 몸매가 되고 싶어요.
24살 여자 키 173에 57.3키로 인데요~체지방량이 13kg이고 골격근량이 15.6kg입니다 지방을 빼고 근육을 늘려 탄탄한 몸매가 되고 싶은데 하루에 몇 칼로리를 섭취해야 할까요?? 현재 점심만 일반식으로 하여 하루에 1000칼로리 이하로 섭취한지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잘 하고 있는건가요? 그리고 근육을 만들때 단백질이 필요하잖아요 . 필수로 섭취해야 할 단백질을 음식양으로 예를 들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지방을 빼고 근육을 늘려 탄탄한 몸매가 되고 싶어요.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제가 항상하는말이 "몸을 변화시키는데 숫자로 개념을 잡지말라" 는 것입니다.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하지, 먹는칼로리를 숫자로 제한해놓고 먹는건 어리석습니다.
점심만 자유식하시고, 아침과 저녁은 닭가슴살 100g+밥100g 정도로 하고 여기에 자극적이지
않은 반찬과 샐러드로 식단을 진행하세요. 다시말하지만 무얼먹느냐가 중요합니다.
또한, 하루 50분의 근력운동은 필수이구요, 근력운동없이 아무리 단백질먹어도 소용없습니다.
그리고, 위에 제가 제시해드린데로 식단을 꾸리면 별달리 단백질을 따로 섭취해야할 이유는 없으니,
제가 시키는데로 진행하시구요, 여기에 근력운동 50분이 추가되어져야 합니다.
근력운동후에 유산소 30분걷기도 진행하세요.
몇달만에 되는게 아니니 최소 6개월정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