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식단 문의
57세고요. 157cm. 57kg.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건강에 관심이 갑니다.
근력을 키우기위해 요즘 헬스를 하고 있어요.
퇴근후 저녁에 하고 있는데 하루중 운동 시간은
어느때가 좋은가요~?
그리고 하루 삼시세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즉~ 헬스식단이 넘 궁금합니다.
청량제처럼 속시원한 답변 부탁하오~!
answer Re : 운동, 식단 문의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운동을 안하시던 분이 운동을 하는것만으로도 힘이듭니다.
처음엔 더많이 힘드거구요, 그러다가 운동을 통해서 매일매일 체력이 길러지면
나중엔 힘들던것도 즐기게 됩니다.
그게 운동의 매력이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근력운동중심의 운동을 해야,
관절이나 인대를 보호해줄수가 있어서,
나이가 더들어도 오십견이 온다던지 관절이 아프다던지 하는걸 예방할수있습니다.
식단부터 생각하진 마세요.
서두에 이야기드렸듯이 운동만으로도 힘듭니다.
3끼를 규칙적으로 드세요, 그리고 간식을 과일외엔 끊어나가시고, 규칙적인 3끼를 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육류를 일주일에 3일정도는 드시구요,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닭가슴살이 이야기는 선수들, 트레이너들 이야기입니다.
하루중 운동시간은 저녁시간이 좋은데, 식사하시구요 충분히 소화시킨후에 운동을 하세요.
이렇게 하시면 충분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운동, 식단 문의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운동은 각 시간대별로 장단점이 있어서 언제가 더 좋은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단 저녁에 할 경우 너무 늦은 시간에 하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되어
충분한 휴식과 회복을 할 수 없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운동과 식사는 잠에 들기 4시간 전에 모두 마치시는게 좋습니다.
식사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고른 영양소가 섭취되도록 규칙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부가적으로 운동 직후 흡수가 빠른 단당류의 탄수화물 섭취는
근육의 분해를 막아주고 1시간 이내에 단백질을 섭취해 주면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