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2살 여대생입니다. 집에서 꾸준이 홈트레이닝하면서 4 ...
22살 여대생입니다. 집에서 꾸준이 홈트레이닝하면서 48kg까지 뺐다가 폭식으로 인한 요요로 지금 52kg인데요 ㅠㅠ(158cm입니다) 문제는 요요로 찐 지방들이 허벅지로 몰린다는 것입니다...체질상의 문제인 것일까요?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을 짤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어떻게 짜는 것이 좋을까요??


answer Re : 22살 여대생입니다. 집에서 꾸준이 홈트레이닝하면서 4 ...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체중을 조절할때(줄일때) 먹는 음식의 양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인간의 뇌는 지방을 보호하라는 명령을 몸에 내리게 됩니다.
따라서 음식의양을 줄여서 줄어드는 체중은 지방이 줄어든게 아니라, 근육이 줄어들게 됩니다.
근육이 줄어들게 되면, 기초대사량은 떨어집니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같은양을 먹어도 지방으로 전환되는 양이 많아지게 되죠.

이렇게, 운동보다는 먹는양의 조절로 체중을 줄이게 되면 잃는건 근육뿐입니다.
이는 체질의 문제가 아니라, 잘못된 선택의 문제이죠.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중요한 것은, 한번에 가는게 아니라, 점진적으로 실시하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는 근력운동 6:4 비율의 운동을 해야하죠.
이부분은 다이어트의 전제조건입니다.
그리고 즐기던 군것질을 단절해가고, 차차 식사에서 지방으로 전환될만한 것들을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이죠.
이렇게 실천가능한 것들 부터 실천해나가야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