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자기 피부에 여드름이확올라왓어요 고름도 잇는거요ㅠㅠ ...
갑자기 피부에 여드름이확올라왓어요 고름도 잇는거요ㅠㅠ 작년에도 6월만 되면 이렇게 확올라와서 반년고생햇거든요 ㅠㅠㅠ진짜 너무 심하니까 고민입니다 이마 볼 턱까지 갑자기 이래요 딱 일년주기로 다시 올라왔슺니다 원인이 뭘까요 피부관리를 안하는게아닌데 너무 속상하네요


answer Re : 갑자기 피부에 여드름이확올라왓어요 고름도 잇는거요ㅠㅠ ...
김영진
김영진 전문의 맑은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진 입니다.

여드름은 유전적인 요소가 많이 작용하기는 하지만 단일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이 아닙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요인은 유전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호르몬 변화나 생활습관, 화장품, 피부 자극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므로 가족력이 없더라도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여드름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나는 심한 정도나 지속되는 기간 등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미리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단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다면 질환의 특성상 상당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많으므로 염증성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나 색소침착 피부결변화 등이 생기기 전에 피부과에 내원하여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면서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