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아침 - 바나나 1개, 녹즙 혹은 샐러드, 녹즙
점심 - 일반식으로 반공기
저녁 - 샐러드
이렇게 먹고 일주일에 4일정도 홈트 1시간+유산소 (걷기30분+줄넘기30분) 운동 1시간씩, 3일은 홈트로 1시간정도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하면 살이 빠질까요? 약 한달정도 됐는데 1키로밖에 빠지지않아서 허탈감이 들어요 물론 저녁을 어쩌다 먹을때도 있긴했는데 그래도 운동을 하나도 안하던 몸이라 좀더 빠질줄 알았는데
키 163에 몸무게 60정도입니다
그리고 샐러드는 지금까진 양상추+방울토마토만 먹었는데 좀 질려서 목살이나 훈제연어를 몇개 넣어서 먹을까하는데 그래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체중감량
최은진
최은진 영양사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현재 섭취량이 다소 적은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섭취량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지 않는 이상 자연스럽게 식사량은 늘어날 것이고,
그것과 동일하게 체중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단기간 다이어트로 음식의 양과 종류를 제한하게 될 경우 오히려 식탐이 생겨 단기간의 다이어트 기간
종료 후 조절 능력이 깨져버려 폭식 증상이 생기고 체중이 도로 늘어나는 요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의 근본적인 목적은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소모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식이제한을 통한 체중 감소는 지방보다는 체내 수분 및 근육단백질의 소모로 이어집니다.
소모된 근육단백질은 원상복귀 되지 않으며,
다이어트 후 체중이 늘어날 때는 체내의 지방 비율이 늘어나게 되면서 기초대사량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특히 식단 중에서 단백질의 보충이 적은 것 같습니다.
30분 이내에 적절한 수분 보충과 당분 보충을 위해 스포츠 음료나 과일과 함께 단백질 섭취를 통해 신체의
피로회복을 돕고 근육의 합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에서도 1-2토막(손바닥 1/2 사이즈) 정도를 섭취하되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부위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리 시 기름에 볶거나 튀긴 것 보다는 삶거나 찜의 형태로 조리한 것
위주로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