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증을 고치고싶어요.
폭식증을 고치고싶어요. 직업상 몸매관리가 필요한데 밤만 되면 침대에서 미친듯이 먹고, 음식을 아예 안먹으면 참을 수 있는데 한번 먹기 시작하면 끊임없이? 토하고 싶을때까지 먹습니다. 포만감만 들 정도로 먹고싶은데, 본능적으로 미친듯이 먹어요. 잠 잘 시간 잘 없고, 햇빛 받을 시간도 없습니다. 식욕을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answer Re : 폭식증을 고치고싶어요.
신상헌
신상헌 전문의 피곤제로의원 하이닥 스코어: 8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신상헌 입니다.
폭식은 단순히 폭식만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우울이나 불안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방문하여 상담치료와 약물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바랍니다.
answer Re : 폭식증을 고치고싶어요.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폭식증에 대해 문의를 주셨네요.
바꾸려는 의지가 있으므로 곧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추천 방법]
1. 식사 시간과 식사 장소를 정하여 섭취해보세요.
식사 시간과 식사 장소가 일정하지 않을 경우 지금처럼 폭식이나 과식을 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신장 대비 적정 체중에 속하므로 식습관 개선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해보세요.
3. 식사 일기 작성을 통해 폭식할 때의 기분이나 음식종류,
섭취량에 대해 작성하고 원인을 찾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식품 섭취를 통해 식사량을 줄여보세요.
5. 식습관 개선과 함께 근력 운동을 함께 실천해주세요.
6. 한 번에 식습관을 바꾸는 것보다는 하나씩 차근차근 바꿔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증이 올 수 있으니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세요.
▶[추천 식품]
-삶은 감자 : 소화가 느리고 포만감을 줍니다.
-달걀 : 고단백질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어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두부 : 식물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줍니다.
폭식증이 오래 지속될 경우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그럴 경우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식사 시간과 장소를 정하여 실천하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