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고 나면 손이 저려요 왜그런걸까요? 어제는 소주 1병~1병반에 맥주 2~3잔을 마셧구요 한달에 2번정도 저정도의 음주를 합니다 예전엔 술 마셔도 이런 증상이 없엇는데 몇달전부터 이러네요 특히 두번째 손가락이랑 새끼손가락 중수지관절 부터 손목까지 많이 저립니다 손을 움직일때도 묵직한기분이 들구요
일상에서는 괜찮고 술마신 후 저림증상이 있다면 해당부위 자체의 문제가 심각하기보다는 수액대사가 잘 안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음주 후에 손쪽으로 수분이 몰려서 저린느낌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므로 좀 더 자세한 진찰이 필요할 것 같네요. 가능성이 적더라도 신경과 관련된 증상일 수도 있고요.
술을 마신 후가 아니라면 저림증이 없으니 병원에 간다고 해도 진료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음주 후 아침을 눈을 뜬 상태에서 바로 일어나지 마시고, 손가락부터 팔까지 5~10분정도 움직이면서 순환을 유도해 본 후 증상이 있는지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증상이 좀 나아진다면 처음에 말씀드린 수액대사의 문제가 음주후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피로나 스트레스 시 이런 현상은 더 심해집니다.
말씀드린 내용가 다르다면 좀 더 자세한 진료를 위해 전문과를 방문해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