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통증이 오래 가네요주의해야할 음식이 있나요?
대상포진 통증이 오래 가네요
주의해야할 음식이 있나요?
answer Re : 대상포진 통증이 오래 가네요주의해야할 음식이 있나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대상포진이란 사람 몸의 등뼈 부근에 있는 신경절에 잠복상태로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에서는 드물게 나타나고 대개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발병합니다. 그러므로 젊은 나이에 대상포진에 걸렸다고 하면 대개는 면역력이 매우 저하된 상태이기도 합니다. 치료를 시작하면 사람의 따라서 빠르게 치유되지만, 피부의 병적인 증상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2차 세균감염이 발생하여 곪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염증수치를 증가시키는 단당류(설탕이 많이 들어 간 음식), 밀가루 음식, 기름진 음식, 면역력을 저하 시키는 인스턴트 음식, 알콜이나 흡연 등이 있습니다. 특별히 주의해야 하는 음식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위에 언급한 음식들은 가급적 제한하시거나 조금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