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순포진 질문이요
몸이 몹시 피로했던 날이 있었는데, 따끈한 물로 샤워를 하고 나오니 입술 근처에 두드러기처럼 혹은 모기물린것처럼 뭔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아주 작은 물집이 있었구요.
구순포진이 온건가 싶었는데, 다음날 자고 일어나보니 물집은 터져서 사라지고 흔적이 보이지 않네요.
하루만에 이렇게 사라지기도 하는가요?

다른부위에도 뾰루지같은게 생긴것 같은데, 제가 건들여서 터진건지, 원래 이랬던건지 구분이 가지 않네요.
왼쪽입가 오른쪽입가 동시에 생기기도 하나요?
구순포진이 뾰루지 한두개 난것처럼 미미하게 생기기도 하나요?
혹시 다른사람들에게 모르고 옮기면 어떡하나 걱정되서 질문올립니다.

그리고 제가 구순포진 걸렸을때 발랐던 립밤을 다 낫고나서 제가 쓰면 또 재발하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구순포진 질문이요
김영훈
김영훈 전문의 셀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훈 입니다.

단순포진인지 아닌지는 정확히 구별되지 않을 때가 많기는 합니다. 하지만 포진이라고 불리우려면 적어도 포도모양으로 작은 물집이 다다닥 붙어서 생겨야 합니다. 그러므로 한 개만 생겼다면 가능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냥 입주변에 뾰루지가 생긴거겠죠.

입주변에 떨어져서 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냥 한쪽에 뭉쳐서 생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뾰루지 였을 것 같습니다.

립밤을 다시 바른다고 재발하지는 않습니다. 포진의 재발은 면역이 떨어졌을 때 신경절에 숨어있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다시 올라오는 거니까요. 오히려 피곤한 게 재발에는 더 안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