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식단 및 운동 상담드립니다.
174/71.8kg 만 25세 남입니다 6월 초부터 체중을 한 달 만에 10kg만 감량하고 싶어서 가벼운 등산 2시간 집으로 왕복 1시간 걷기 하다가 해발 800m 산 등산 3시간 왕복 걷기 1시간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근력운동인 팔굽혀펴기, 아령 운동, 풀업, 딥스, 플랭크를 1시간+a 하고 있습니다 등산 후 허리가 아파서 조절하려고 하구요 운동을 시작한 후 체중을 재지는 않았지만 옆구리 살이랑 배는 좀 들어간 것 같습니다만 원래 올챙이 배여서 그런지 아직도 앉으면 한움쿰 잡힙니다..
식단은 아점 계란후라이 2개 바나나 1개 저녁은 일반 가정식으로 하고 있는데 기름에 칼로리가 많다길래 계란은 삶아 먹으려 하고 저녁에는 추가로 닭가슴살 100g씩 먹고 밥을 한그릇에서 반그릇으로 줄이려고 하는데 보완해야 할 것들이 있나요? 가끔씩 땅콩,아몬드,호두 몇 개 먹고 있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중 식단 및 운동 상담드립니다.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신장대비 체중은 정상입니다. 과체중이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뱃살은 가장 빨리 쌓이지만, 가장 늦게 빠지는 부위로써, 단기간에 정리되는 지방이 아닙니다. 이걸 알고 덤벼야 됩니다.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침식사를 하지않고 , 아침겸 점심을 먹는게 문제입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의뇌는 지방을 보호하라는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지금처럼 아점식의 식사를 하면, 뱃살은 못 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