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피자는 무조건 살이찌는건가요?보통 패스트푸드 ...
햄버거 피자는 무조건 살이찌는건가요?
보통 패스트푸드를 정크푸드라해서 다이어트하는사람들이 끊는데 제친구는 햄버거세트매일먹고그러는데도 날씬하더라구요 지인말로는 햄버거자체만먹는거보다 감자튀김 콜라이런게더살이찌는거라는데 그럼 햄버거 피자 치킨 이런거 자체만으로는 살이 덜찌는걸까요?
그리고 튀긴치킨보다 구운치킨이 더 칼로리가 낮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햄버거 피자는 무조건 살이찌는건가요?보통 패스트푸드 ...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아무래도 패스트푸드에는 포화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말그대로 포화지방이란 몸에 그대로 쌓여버리는 나쁜 지방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패스트푸드를 먹으면 일반 음식보다 더 지방이 빨리 늘어나는 이유입니다.
살이 덜찌고 더 찌고의 문제는 먹는 양, 그리고 운동량에 비례하겠죠? 평상 시 운동이 생활화 되어있다면, 나와 남이 같은 양의 패스트푸드를 먹더라도 결과는 다르게 됩니다. 따라서, 1:1 로 비교할순 없습니다. 또한, 치킨을 튀기게 되면, 포화지방이 증가됩니다. 따라서 더 빨리 지방이 늘게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