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과 운동ㅏ과
안녕하세여..
정말 궁금한게 있어서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아침엔 두유, 점심엔 밥 2-3 숟가락, 저녁엔 닭가슴살이나 기름뺀 참치캔이나 소고기 조금 (단백질위주) 섭취하여 몸무게를 좀 줄여습니다..
술은 아주 끊고요.. 군것질은 약간씩 했어요. 많이는 안하고여.. 스트레스는 좀 받았죠~ 워낙 먹는걸 좋아하다보니...
이제ㅡ운동도 시작하고 해서 먹는 양을 좀 늘리고 싶은데요..
평일 아침엔 두유나 바나나
점심은 밥 조금이나 빵 두조각정도
저녁엔 단백질쉐이크나 단백질식품..
중간중간 과일...
이렇게ㅡ먹고 주말엔 세끼 다 챙겨먹으려고 노력하며 먹고싶은건 좀 먹었어요.. 양이 줄어 많이ㅡ먹지도 목해요..
그런데 주말만 지나면 몸무게가 2-3키로 늘어있어요
주중에 다시 약간이나마 빠지긴 하지만요...
평일날 음식섭취량이 적어서 그런가요? 왜이렇게ㅡ쉽게 몸무게가 느는지...
운동은 스피닝을 하고요
어떻게 해야 살도 좀 적당히 빼고, 빼고 나서도 유지가 될까요?
평일은 좀 덜 먹고 주말엔 좀 먹고 ..
이렇게ㅡ하면서 유지를 해야되나요??
다이어트 방법과 유지방법이 궁금합니다.... 특히 식사방법요..
밥을 안좋아해서...
그래도 세끼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일하는 시간이 일정치 않아서 평일엔 점심을 식빵이니 건강빵으로 대체하기 쉽고요~ 달지않은 오플레 만들어서 하루에 1-2장 먹고요.. 변비걸릴까봐요...
어떤게 올바른 방법인지ㅜ몰라서 문의드립니다z
평일은 좀 덜먹고 주말에ㅡ먹어도 되는지요.. 그러면 요요가 안올까요?
answer Re :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과 운동ㅏ과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지금처럼 하면 평생 다이어트에 성공 못합니다. 지금 요요가 반복해서 오고 있는 겁니다. 평일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먹는걸 줄이고, 주말엔 먹고싶은거 먹고 그러면 매주 요요하는 겁니다. 몸이 좋아질 수가 없습니다.
먹는 걸 그렇게 하지 마세요. 군것질차단하고, 정상식사 하세요. 한국인의 3끼 식사는 사람의 몸을 망치지 않습니다.
정상식사하고 그 에너지를 운동에 쏟으세요. 그렇게 몸을 바꾸세요. 질문자님은 완전히 틀린 방법으로 쉽게 말해 몸을 더 망치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