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갱년기로 몸에 열이 나서 잠을 제대로 못자니피곤합니다 ...
갱년기로 몸에 열이 나서 잠을 제대로 못자니
피곤합니다
갱년기열 내리는 방법엔 어떤것이 좋을까요
3년째인데요
좀약해지긴했지만 아직도
침대가 넘 뜨거워져 잠을 자주 깹니다


answer Re : 갱년기로 몸에 열이 나서 잠을 제대로 못자니피곤합니다 ...
박연경
박연경 전문의 경희연경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6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연경 입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갱년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각종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안면홍조, 우울감, 상열감, 한출과다 등과 더불어 불면증 등으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힘들어합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우리몸에서는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게 됩니다.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 앞서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하기 위해 양방에서는 호르몬대체요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호르몬을 복용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대표적으로 유방암 발생에 대한 불안감) 많은 분들이 한의원에 내원하십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음양의 조화가 깨져 발생하는 증상으로 보기 때문에 보음, 보혈하는 한약을 복용하게 되고, 뜸치료 침치료, 자하거 약침 등을 병행하여 갱년기를 덜 힘들게 지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검은콩차와 같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통해 집에서 관리해도 될 것으로 생각되지만, 현재 증상이 3년 간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한방 치료를 고려해보시는 것 또한 좋을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감사합ㄴ디ㅏ.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