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음식만 보면 참지를 못해요. 다 ...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음식만 보면 참지를 못해요. 다이어트 간식 같은게 뭐가 있나요?
answer Re :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음식만 보면 참지를 못해요. 다 ...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음식을 보고 참지 못하게 되면, 사실상 다이어트는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멘탈 컨트롤 부분 같습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간식은 계란흰자, 그리고 견과류가 대표적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다이어트 간식에 대해 문의를 주셨네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 방법]
-식욕 조절을 위해서는 식사 전 음식 냄새에 집중해보세요. 강한 음식 냄새를 맡게 되면 뇌는 충분히 섭취했다고 인식하여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사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TV나 스마트 폰을 보며 식사를 하는 경우 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무리한 체중감량은 과식이나 폭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배고프다면 두유, 우유, 토마토 등과 같은 건강한 식품 섭취를 통해 포만감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식품]
-다크 초콜릿 :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많아 편두통 완화와 만성피로에 좋습니다. 당분 함량이 낮아서 체중관리를 위해 식전에 조금 섭취하거나 공복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 단백질, 섬유소, 지방 성분이 포만감을 갖게 해주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방울토마토 : 수분 함유량이 높고 열량이 낮지만 포만감을 높여주어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