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안쪽 살이 고민이에요ㅠㅠ 좋은 방법 없을까요?
answer Re : 허벅지 안쪽 살이 고민이에요ㅠㅠ 좋은 방법 없을까요?
이선규
이선규 운동전문가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입니다.
허벅지 안쪽 살만 빼는 방법은 없지만 운동과 식이를 병행한 다이어트로 탄력있는 하체 라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우선 하체 운동과 안쪽 허벅지의 근육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을 하시면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주세요. 근력 운동으로 부위의 살을 뺄 수는 없지만 더 탄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는 있습니다. 꾸준히 운동으로 관리하셔서 원하시는 몸매를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아름
이아름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하체에 체지방이 많아 고민 중 이신데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하체에 살이 많이 찌는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붓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여 붓기 관리부터 해보세요.
[식이요법]
- 식사는 하루 3번 규칙적으로 합니다.
- 나트륨이 많은 장아찌, 국, 찌개 등의 1회 섭취량을 줄여주세요.
- 패스트푸드나 가공식품 섭취 횟수는 줄이시고 나트륨이 많은 장아찌, 국, 찌개 종류는 섭취량을 줄입니다.
- 식사는 거르지 않고 하루 3번 규칙적으로 하며 식사는 천천히 하도록 합니다.
- 볶음이나 튀김 등의 조리법 보다는 구이, 찜 조리법을 이용합니다.
- 해조류, 채소류 등의 저칼로리 식품을 이용합니다.
- 술은 열량을 많이 내므로 되도록 적게 먹습니다.
-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 쉽게 보이는 곳에 음식을 놓지 않습니다.
-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포만감 및 체중 감량으로 인한 변비를 예방합니다.
[운동요법]
운동은 일 40분, 주 4회 이상 추천하며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근력운동을 합니다.
유산소운동 :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스트레칭
무산소운동 : 스쿼트, 런지, 계단오르기
특정부위를 감량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식사량 조절과 유/무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당연히 그방법은 있습니다 허벅지 안쪽살은 의외로 원래는 잘 안쪄야 하는 부위인데 살이 잘 쪄서 빠지지 않지요 이유는 허벅지 안쪽 근력이 매우 약하기때문인데요 사실 허벅지 안쪽 근육은 매우 강한 근육인데 잘 안쓰다 보니 약해진것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운동하는지 방법만 알면 금새 뺼수있습니다. 아래는 허벅지 안쪽살을 뺼떄 중요한 운동이니 꼭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여 운동하여주세요~!
1. 스쿼트
우리는 스쿼트가 하체 운동이라고 생각해서 허벅지를 운동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스쿼트는 허벅지를 중심적으로 쓰지 않습니다 스쿼트는 고관절을 중심으로 무릎을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인데 따라서 주동근은 대둔근과 내전근이 됩니다(힙과 허벅지 안쪽근육) 단 이 스쿼트는 중량을 약하게 하면 할수록 주동근의 참여가 적은데 이유는 아이러닉하게도 허벅지 근육이 너무 강하기때문입니다. 이 운동의 자세는 높은 중량을 들기에 적합한 자세인데 가볍게 하면 주동근을 굳이 사용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쓰기 쉽고 강한근육인 허벅지근육 즉 대퇴사두근만을 가지고 운동하게됩니다 알고있는사실과 전혀반대로 스쿼트는 가볍게 하면 허벅지가 더 부풀어 오르고 두꺼워지는 반면 중량을 충분히 다루면 오히려 허벅지 안쪽 근육과 힙을 중십적으로 사용하여 탄력있고 멋진모양의 힙을 만들어 줍니다. 8~12RM의 높은강도로 3세트를 실시하여주세요(어려운 자세임으로 전문가의 지도하에 운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이너싸이
스쿼트가 복잡한 기능으로 허벅지 안쪽살을 뺴준다면 이너싸이는 직접적으로 허벅지 안쪽 근육을 자극하여 살을 제거해줍니다. 다만 이너싸이는 고립능력이 너무 뛰어나서 총 열량소비가 적어서 단일운동으로하기에는 다이어트시 지방을 태우는것에 부족함이 있습니다 따서 스쿼트를 한 후에 실시면 좋은결과를 얻을수있습니다 15RM~20RM의 저중량을 사용하여 높은 반복횟수로 3세트를 실시하여주세요
3. 사이드 플랭크
이너싸이와 함께 내전근을(허벅지 안쪽근육) 직접적으로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좀더 장점이 있다면 복부의 코어근육도 자극하여서 복부 지방 제거 및 코어근육 발달이라는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수있습니다. 특성상 등척성 운동(근육의 길이가 변하지 않는 운동)이기때문에 등장성 운동인 이너싸이처럼 모양을 변화해주는 운동은 아니지만 이너싸이와 스쿼트로 만든 근육을 다듬어 주는 역할을 해줄수있습니다. 1세트에 20초부터 실시하여서 지구력이 발달하게되면 1분씩 3세트를 실시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