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남성 키180 몸무게 78 입니다. 뱃살만 많아 ...
40대 남성 키180 몸무게 78 입니다. 뱃살만 많아 좀 빼고 싶은데 어떤운동이 좋을까요. 음식조절도 필요할까요?? 작년 내시경결과 약간의 역류성식도염 이 있고 변비는 없어요. 다만 퇴근후 밤에 군것질을 좀 하는편입니다.
answer Re : 40대 남성 키180 몸무게 78 입니다. 뱃살만 많아 ...
전병호
전병호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병호 입니다.
일단 다이어트 및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시기 때문에 저녁 늦은 시간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시간대에 드시는 음식을 조절해 주셔야 하고요. 뱃살 감량에는 무엇보다 백미보다는 현미밥 식사, 3끼 일정한 식사와 급격한 혈당의 증가를 막을 수 있는 섬유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드신 것만큼 소비할 수 있는 활동량, 즉 운동이 꼭 병행이 되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인슐린의 민감성을 높이고 내장지방 감량에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되기 때문에 식단과 함께 운동을 진행해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운동의 경우는 특정 부분을 사용하는 운동보다는 전신 위주의 근육 운동과 유산소성 운동, 그리고 허리와 복부 주변을 강화하는 운동 등을 주 3~5회 정도 처음에는 30분정도, 그리고 적응이 되시면 50분까지 늘려서 진행해주신다면 분명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뱃살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잦은 음주, 야식, 밀가루 섭취, 고혈당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현미밥)과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짠음식, 자극적인 음식, 라면 모두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함께 관리해주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