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달부터 지금까지 10키로 살이 찐것같아요 45살 주 ...
5월달부터 지금까지 10키로 살이 찐것같아요 45살 주부입니다 어떻게 살을 빼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5월달부터 지금까지 10키로 살이 찐것같아요 45살 주 ...
김명화
김명화 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1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에너지량'과 신체활동 등으로 '소비하는 에너지량'이 동등하다면 체중은 절대 증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체중이 감량되길 원한다면 섭취하는 에너지량을 줄이고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해 소비되는 에너지량을 늘려야 합니다.
체중이나 건강은 평소 생활습관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좋은 생활 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과 체중을 관리해보세요.
1. 끼니거르기(과식할 가능성이 커짐)
2. 패스트푸드 또는 고탄수화물의 음식류 잦은 섭취
3. 잦은 야식
4, 잦은 간식 (간식은 과일이나 견과류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5, 빨리먹기(과식할 가능성이 커짐)
6, 대충씹기
7, 배부르게 먹는다(약간 부족하단 느낌이나 배가 부르기 시작할 때 식사를 중단합니다)
8. 음주
실천해야할 신체활동 습관
1. 가까운거리는 걸어다기
2. 걸어다닐때 천천히 걷기보다 빠르고 힘차게 걷기
3. 대중교통이용시 한두정거장 미리내려 목적지 까지 걸어가기
4. 엘레베이터&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이용하기
5. 앉아 있을 때, 바른 자세로 앉아 복부에 힘을 주어 앉아 있기 및 스트레칭 자주 하기
6.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틈틈히 근력 운동하기(런지, 스쿼트, 스쿼트 점프, 점핑잭 등)
7. 점심 식사후 산책하기
8. 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누워 있지 않기
9. 운동하는 습관 길들이기(가급적 매일(최소 주당 3~4일), 60분 정도, '조금힘들다~힘들다' )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선화
정선화 영양사 임상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갑자기 살이 찌셔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생활로 다시 과거 몸무게로 돌아가실수 있습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조금씩 자주 섭취 하기
만약 샐러드로 식사를 대처 하시거나 굶으시면 오히려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불량이 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자주 식사를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