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없나요?기름기 많은것 인스턴트 ...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없나요?
기름기 많은것 인스턴트 안먹고 야채. 과일 위주로 먹어요. 나물종류도 많이먹고.
그리고 운동도 하루 1시간 정도 땀나게 하는데 왜 안줄어 드는걸까요?
answer Re :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없나요?기름기 많은것 인스턴트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여성의 경우 월경 전후로 생기거나 비타민섭취가 결핍된경우와 스트레스, 과로, 식습관 불균형, 날씨 등의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는 청소년이시라면 호르몬 분비로 인한 피지양이 상승함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일단, 질문자님의 경우 비타민을 과일과 채소로 섭취하는 것으로 보았을 때 이점은 제외하시고, 어떠한 이유가 있는지 체크하신 후 병원을 내방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아름
이아름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네요.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 답변 드리겠습니다.
피부의 재생을 돕는 비타민 섭취를 늘려 보세요!
1. 토마토 : 염증을 완화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오이 : 비타민이 풍부하며 수분이 많아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3. 포도 :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고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억제 해줍니다.
4. 당근 : 카로틴은 항상화 및 미백에 도움을 주며 유성피부를 완화시켜 여드름이 자라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그 외 시금치, 낙지, 현미, 딸기, 키위, 레몬, 자몽, 브로콜리, 호박 등 이있습니다.
단음식도 또한 여드름이 쉽게 발생하므로 과일은 하루 섭취량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