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많이먹고 그런건아닌데 체중이 늘어서요.. 식이요 ...
특별히 많이먹고 그런건아닌데 체중이 늘어서요.. 식이요법도 하는데 몸은 그리 무겁진않은데 왜그런걸까요
answer Re : 특별히 많이먹고 그런건아닌데 체중이 늘어서요.. 식이요 ...
김종광
김종광 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8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식사량은 별 차이가 없는데 체중이 늘었다면 활동량이 줄었다던가 일시적인 현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단순히 체중이 늘었다는것만으로 몸에 어떤 현상이 일어났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평소 식이요법을 잘 하고 계신다면 크게 걱정하실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원래 체중은 하루에 1-2kg까지 변할 수 있습니다. 측정시기에 따라서요.
정확한 체중을 재고 싶으시다면 아침에 일어나 모든 생리현상을 마친 후 체중을 재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하려면 성별, 체중, 평소 질환 유무가 꼭 필요합니다. 해당 내용 추가해서 질문등록 해주시면,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 한두수저 적게 먹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