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21살인데 허벅지 살때문에 고민이 많아서요지방흡 ...
제가 21살인데 허벅지 살때문에 고민이 많아서요
지방흡입 생각하고 있습니다.
허벅지 지방 흡입에서 제일 큰 부작용이 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압박복은 꼭 입어야 하나요?
멍이나 붓기는 얼마나 가나요?


answer Re : 제가 21살인데 허벅지 살때문에 고민이 많아서요지방흡 ...
박장완
박장완 전문의 아이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장완 입니다.

허벅지 지방 흡입을 고려중이시군요.

지방흡입의 부작용은 멍이나 붓기와 같은 경미하고 회복 가능한 것에서부터 피부표면의 울퉁불퉁함이나 아주 드물지만 피부괴사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방을 빼는 양이 미미하다면 멍과 붓기 또한 적으며, 지방을 빼는 양이 어느 정도 된다면 빼는 부위의 멍과 붓기는 모든 경우에서 거의 발생됩니다.

흡입 후 3~4일이 지나게 된다면 중력 방향으로 붓기 및 멍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벅지 지방흡입을 한 후 3일정도가 지나면 무릎이나 종아리 혹은 발목까지도 붓고 멍이 내려올 수 있습니다.

복부나 허리 같은 경우는 허벅지로, 상완부 부분의 흡입은 하완부, 즉 팔꿈치 밑 부분까지 멍이나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붓기나 멍과 같은 경우는 시일이 지나면서 평균적으로 2~3주내에 많이 호전되는 모습을 보이며 정상적으로 몸이 회복되는 경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지방흡입을 하기 위해서는 3~5mm 정도 되는 아주 작은 절개창을 만들고 그곳을 통하여 캐뉼라라고 하는 관을 넣어 흡입을 시행하게 되는데, 추후 작은 흉터나 절개가 들어간 부위에 착색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시 한부위에서 너무 많이 빼게 되면 많이 빠진 부위가 들어가기 때문에 흡입 후 요철이 생기게 되는 피부의 울퉁불퉁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3~6개월 후에 빠지지 않은 부위를 빼주어 울퉁불퉁함을 매끄럽게 해주거나, 아니면 많이 빠진 부위를 지방이식을 해 주어 좀 더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흡입을 피부 바로 밑부분에 시행하여 너무 얇게 진행이 된다면, 피부 괴사가 부분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주 드물게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압박복은 보통 입는 것이 일반적으로 추후 경과나 지방 흡입의 결과 면에서 좋기 때문에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가 21살인데 허벅지 살때문에 고민이 많아서요지방흡 ...
정운경
정운경 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 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지방흡입쪽에 관해서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정확한 판단이 힘드오나 장기가 플랜으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해보시는 것도 분명이 좋은 답중에 하나라고 보여집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함께 반드시 운동요법이 같이 병행되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에 관하여 제가 정리한 내용으로 다이어트 원하시는 분들에게 제공해드리는 의견입니다. 꼭 아래의 개념을 잘 가지고 계셔야하며, 특히 식습관에서의 중요성이 아주 중요하니 하루동안 내가 먹는 것들을 잘 생각하고 조절해 보세요.

☞ [ 식습관의 중요성 ]

우리 몸은 쉽게 생각하자면 섭취하는 칼로리와 소비하는 칼로리의 상호작용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섭취칼로리 < 소비칼로리 --> 에너지소비 多 다이어트에 적합한 형태
소비칼로리 < 섭취칼로리 --> 에너지저장 多 다이어트에 부적합 형태

따라서 대사량을 증가시키거나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 하셔야 합니다. 평소 드시는 식습관 패턴 및 식간에 불필요한 간식을 드시지는 않는지 보시고, 제한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저녁 6시 이후에는 대사량이 적어지는 시기기 때문에 고칼로리의 영양을 최대한 절제해 주세요.


☞ [ 근력운동의 중요성 ]

기본적으로 살이라고 하는 우리 몸에 있는 지방은 장시간 운동으로 연소시켜서 제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유산소 운동을 통하여 땀을 흘리고 그래야 살이 빠지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만큼 중요한 운동이 바로 근력운동입니다. 스쿼트, 런지와 같은 대근육들을 자극하는 근력운동은 대사량을 증가시켜 유산소 운동과 더불이 살이 찌지 않게 하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반드시 근력운동도 병행하여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복부의 탄력을 위해서 허리통증이 없다면 크런치나 레그레이즈와 같은 복부 강화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