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살이 많아 이중턱 지방흡입을 했는데 함몰되어 움푹패인 부분이 있습니다 50원짜리 동전 반만한 정도인데요 아래 턱 부분이라서 눈에 확 띄지는 않지만 눈썰미 좋은 사람은 금방 알더라고요 혹시 지방이식을 하면 이 부분이 메워질까요? 이뻐지려고 수술한건데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함몰된 부위는 엄밀히 지방 흡입 수술에 의한 과잉 흡입과 흉터및 유착이 있습니다. 만져보면 그 부분이 다른 부위보다 딱딱하고 흉터살이 만져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은 이런 흉터나 유착을 주사로 풀어주어야 합니다. 이런 과정없이 이식을 하면 더 단단하고 흉터가 생기고 또 이식률이 달라져 더 울퉁불퉁이 될 수 잇습니다.
생각보다 이 부위는 얇아서 이런 흉터 처치 과정만으로도 유착이 풀리면서 함몰된 것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후에 그래도 함몰이 있다면 다른 방법을 더 추가할 수 있는데 대부분은 주사로 해결됩니다.
그리고 흉터 부위라 지방이식은 될 수 있으면 권하지 않습니다. 정상 부위에 지방 이식만으로도 녹이러 다니는 분들이 거의 다 인데 흉터 있는 부위에 이식한 것은 더 치료하기 힘듭니다.
이런 중요한 인연이 아마도 인생의 갈림길일 수 있습니다. 이런 깊은 경험과 기술을 알려드려 다행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