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거먹으면 여드름치료에 방해가되나요??
answer Re : 매운거먹으면 여드름치료에 방해가되나요??
윤호준
윤호준 전문의 예미원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윤호준 입니다.
여드름치료에 관심이 있으시군요
매운 음식이 여드름 자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매운 음식에 의해서 간접적으로 피지분비가 증가될 수 있고 혈관확장을 시켜서 여드름 붉은 자국이나
홍조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운 음식이 여드름치료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answer Re : 매운거먹으면 여드름치료에 방해가되나요??
김지은
김지은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 간이 센 음식,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및 레토르트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신선한 채소 과일 위주로 섭취하세요.